남태평양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섬 “타히티”

타히티 서핑여행지 오버뷰

안녕하세요. 서핑여행지 오버뷰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타히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

먼저 타히티는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고 갑시다.

타히티 위치

타히티는 남태평양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 속한 소시에테 제도 중 가장 큰 섬입니다.

타히티와 섬(islands)

타히티 섬이 속한 소시에테 제도(Îles de la Société) 는 남태평양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 있는 군도이며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다섯 행정구역 중 방 제도와 수레방 제도가 결합된 지역입니다. 수도는 방 제도에 속한 타히티 섬에 있는 파페에테(Papeete) 입니다.

사진출처 wikimedia
타히티 섬의 구조

타히티 섬은 두 개의 영역으로 나뉩니다. 타히티의 위쪽 메인 섬을 타히티 누이(Tahiti Nui1)) 라고 하며 아래쪽 작은 섬을 타히티 이티(Tahiti Iti2)) 라고 합니다. 보통 타이티로 여행을 한다고 할 때 타히티 누이를 목적지로 하게 됩니다.

1) Nui : Big 을 의미
2) Iti : Small 을 의미

타히티의 계절

타히티의 계절은 여름과 겨울로 나누어 집니다.

여름(우기) 11월 ~ 4월 / 겨울(건기) 5월 ~ 10월

기온(위) / 강수(아래)
사진출처 usnews

타히티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겨울이며 이때가 성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은 매우 덥고 습하며 특히 12월부터 2월까지는 더욱 그러합니다. 이 시기는 비가 많이 내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기인 여름 시즌에도 호텔 요금은 성수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타히티로의 여행시 관심 사항
사진출처 asia-pacific-superyachts
타히티의 허리케인 시기

폴리네시아의 허리케인 시기는 12월 ~ 4월이며 이 기간 동안 평균 3 ~ 6 회의 허리케인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허리케인 시즌 동안에는 이곳을 방문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타히티의 고래 시즌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동안 고래를 관찰하기에 유리한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보트 여행을 하는 동안 또는 수영을 할 때 쉽게 고래를 관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히티의 전통행사 하이바(Heiva)

하이바는 매년 7월에 열리는 전통적인 폴리네시안 춤과 노래로 구성된 타히티의 전통 축제입니다.

타히티로의 서핑
타히티의 서핑 시즌 구분

타히티에서는 두 개의 서프 시즌, 여름 시즌과 겨울 시즌으로 나누어 집니다.

타히티의 겨울 서핑 시즌

4월과 9월에는 품질 좋은 서프가 남극 대륙과 뉴질랜드에서 형성되는 거대한 남쪽 폭풍으로부터 발생하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파도로 알려진 바이라오(Vairao) 와 티후포(Teahupoo) 에 있는 남쪽 서프 브레이크는 리얼 익스퍼트에게 적절합니다. 그렇지만 가미가제(kamikaze) 와 같은 기분을 느낄 생각이 없다면, 파파라(Papara) 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타히티의 여름 서핑 시즌

10월부터 3월 동안 스웰은 북쪽으로부터 옵니다. 그래서 파페에테(Papeete) 근처 북쪽 서핑 스팟이 좋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서프 브레이크는 파페투(Papenoo) 와 타푸나(Taapuna) 입니다. 이 시기는 비기너와 상급 서퍼 둘다를 위해 완벽한 시기이다. 파도는 놀라운 형태의 8 피트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타히티의 인기 서핑 시즌

타히티에서 전체적으로 인기있는 서프 시즌은 5월부터 10월입니다. 이 시기에 리얼 프로페셔널은 티후포 지역에 있는 리프 브레이크에서의 파워풀하고 홀로우한 웨이브에 적절할 것입니다. 그곳은 매년 열리는 빌라봉 프로 타히티 대회를 위한 빅웨이브 목적지입니다. 거대한 파도 몬스터들이 5월과 8월 사이에 타히티의 남쪽 해안에 쳐들어 오기 때문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타히티의 인기 여행 시즌은 겨울 입니다. 그리고 인기 서핑 시즌도 겨울 입니다. 그렇지만 겨울 서핑은 리얼 프로페셔널에게만 허용되는 남쪽의 서프 브레이크 입니다. 그래서 타히티 여행 중 직접 서핑을 하기 위해서는 우기 시즌인 여름 시즌에 북쪽의 서프 브레이크에서 서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서핑과 여행 중 어디에 비중을 둘 것인지 선택을 할 필요가 있게 합니다. 결국은 우기 시즌에 타히티에서의 서핑을 하려고 생각을 해보니 저라면 타히티로의 서핑 여행은 겨울 시즌에 여행을 주목적으로 하고 서핑은 직접 하지 않으며 남쪽 서프 브레이크에 대해 서핑 관람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핑여행지오버뷰

Related Articles

채널(Channel)

채널(Channel) 안녕하세요. 서핑 용어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채널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서프가 대게 형성되지 않는 깊은 물이 있는 지점을 지칭합니다. 이곳은 라인업으로…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