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남서쪽으로 떠나는 서핑여행 “호시거”

프랑스 호시거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퍼들의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프랑스 남서쪽에 있는 호시거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호시거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호시거 는?

호시거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서핑, 휴양지, 서핑 대회, 해양 호수, 자연보호구역”

이곳은 프랑스 남서쪽 랑드(Landes) 주에 위치한 해안 마을로 서핑을 중심으로 한 휴양지입니다. 이곳을 구성하는 마을 구성 요소는 대서양을 마주한 해변과 그 반대편으로 서핑 스쿨, 큰 호수, 18번 홀을 보유한 골프 코스, 숲 산책로, 바스크-랑드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빌라, 부티크, 카페, 바, 레스토랑들 입니다. 이곳에 있는 샵은 관광객을 겨냥하고 있는데 특히 골퍼와 서퍼를 위한 물품을 판매합니다. 매년 서핑 대회를 개최하는 곳으로서 프랑스의 서핑 중심지로서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의 해저 바텀은 샌드 이지만 월드 클래스의 비치 브레이크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베스트 파도를 찾는 서퍼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서핑 목적지입니다. 또한 여름 동안 비치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인기 있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resasol
호시거 위치

호시거는 비스케이 만의 해안에 접해 있는 프랑스 남서쪽에 위치한 해안 마을입니다. (면적 약 14.51 km²)

한국(인천) – 프랑스(파리) 항공편 정보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00 ~ 200만원 사이의 가격이 형성되네요.(지난번에 포스팅했던 포르투갈 항공권 가격과 유사합니다)

직항 노선이라 매우 편할 거 같네요.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12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퍼들의세계여행

프랑스에 도착했다면 스페인 국경 방향으로 또다른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리 공항에서 비아리츠까지 거리

이동 경로 상 거리가 약 700 여 킬로미터 정도입니다. 이동 수단은 열차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가격과 시간, 여행의 즐거움 등을 잘 판단해서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열차를 이용할 경우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퍼들의세계여행

비아리츠 공항에서 호시거까지 거리

이동 경로상 거리가 약 40 km 정도입니다. 택시 이용을 고려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서핑 정보 요약

호시거
Hossegor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line, swsurfhouse
베스트 시즌 9월 ~ 10월
*여름 7월 ~ 8월 / 가을 9월 ~ 11월 중반
*여름은 파도가 없거나 작음, 겨울은 파도가 더 커짐
서핑 레벨 상급 이상
보드 타입 숏보드
해저 바텀 샌드
베스트 바람
베스트 스웰 서, 북서
베스트 사이즈 어깨 ~ 2X오버헤드
베스트 타이드 썰물
*타이드에 매우 의존적이어서 특정 시간대에 베스트 파도가 형성
주요 스팟 La Graviere
특이 사항 *(현재 혹은 이전의) 서핑대회 개최 장소
*월드 베스트 비치 브레이크
*10월 중 대회 개최에 따라 베스트 시즌(9 ~ 10월) 중에 방문 시 프로페셔널들과 파도 경쟁을 해야할 수 있음에 유의

위험 요소 립, 쇼어 브레이크, 클로즈아웃
인근 스팟 La Sud
*여름 시즌 인기 비기너 서핑 스팟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퍼들의세계여행

호시거 스토리

이곳은 매년 10월 서핑 대회 중 하나인 퀵실버 프로가 개최되는 장소 입니다. 이 기간에 방문하면 멋진 파도와 서퍼들의 서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회 직전에는 예술, 음악, 서핑, 스케이트의 보드 문화 가치를 기념하는 지역 축제를 개최한다고 하니 이 지역이 추구하는 지역 문화를 눈치 챌 수 있게 합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호시거는 비치 브레이크 파도 유형이지만 독특한 해저 특색으로 인해 퍼펙트 웨이브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상급 서퍼들을 위한 지역입니다. 초급자들은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다소 즐길거리가 많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서핑 대회 시즌 직전 혹은 대회 시즌에 방문을 한다면 대회의 축제 열기를 느낄 수 있어서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서핑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말이죠.

“이곳 호시거는 프랑스에서의 서핑 분위기는 어떠한지에 대해 궁금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비치 브레이크를 보고 싶게 합니다. 언제 프랑스 여행 계획을 세우게 되면 들려보고 싶어 지네요.”

호시거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호시거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호시거 호수 산책로 걷기 ― Lac d’Hossegor

참고출처 touradour

바다와 연결된 해양 호수 입니다. 호수 둘레길의 길이는 총 6 km 입니다. 호수이지만 해변이 존재합니다. 파도가 쎄고 강한 조류로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면 잔잔한 이곳 호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수상 스키, 세일링, 낚시, 산책과 같은 여가 활동을 제공합니다.

사진출처 touradour
옆 동네 캡브레톤 구경가기 ― Capbreton

캡브레톤은 호시거 바로 아래에 있는 마을입니다. 이곳은 휴양지이자 정박지입니다. 이 마을의 상징은 항구와 연결되는 긴 부두입니다. 호시거 스타일의 휴양지와는 또다른 스타일의 휴양지를 바로 옆 동네에서 즐겨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진출처 francebleu
덧붙이는 말!

다른 유명 서핑 여행지와 마찬가지로 이곳 역시 서핑 분기위로 가득한 여행지 입니다. 이것은 서핑 여행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핑은 물론이고 서핑 여행지의 밤 문화 서퍼스나이트도 그것에 해당합니다. 서핑 시즌은 더욱 더 그 분위기가 더할 것입니다.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 비아리츠를 거쳐가야 할 것입니다. 비아리츠는 서핑 초보자를 위한 해변이 있다고 하니 이곳에서의 서핑 계획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더구나 비아리츠는 프랑스에서 매우 유명한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호시거를 방문할 때 거쳐가는 장소로 여행 계획을 추가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퍼들의세계여행

Related Articles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