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럽으로 떠나는 서핑여행 “비아리츠”

프랑스 비아리츠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핑으로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입니다. 오늘은 “봉주르~” 프랑스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비아리츠는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비아리츠 는?

비아리츠 하면 떠오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해안가 럭셔리한 궁궐같은 호텔이 있는 리조트! 또다른 하나는 여름철 서핑하러 모이는 곳!”

이곳 비아리츠의 해안가 리조트는 19세기 중반 나폴레옹 3세와 그의 아내가 보냈던 곳이라고 하는데 본래 그의 아내를 위해 세워진 곳이라고 합니다.이후 이곳은 인기 있는 휴양지가 되어왔다고 하네요. 이곳의 우아한 빌라와 유산으로 등재된 주택들은 반짝반짝 빛나는 아트 데코로 꾸며져 있어 이곳만의 매력이 명확하게 존재합니다. 20세기에 해안 지역의 무분별한 콘크리트 카벙클로 인해 미학적인 부분이 많이 훼손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아리츠는 남서부 지역 해변가의 보석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여름철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사진출처 lonelyplanet
비아리츠 위치

비아리츠는 대서양에 속한 비스케이 베이에 걸쳐있는 여러 해안 도시들 중 하나로 프랑스 남서부 바스크 지방의 피레네 아틀란틱 주에 속한 작은 휴양 도시입니다. 스페인 경계로부터 35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해 있기도 하죠. (면적 11.66 km²)

한국 – 프랑스(파리) 항공편 정보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00 ~ 200만원 사이의 가격이 형성되네요.(지난번에 포스팅했던 포르투갈 항공권 가격과 유사합니다)

직항 노선이라 매우 편할 거 같네요.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12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핑으로세계여행

프랑스에 도착했다면 스페인 국경 방향으로 또다른 긴 여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프랑스 공항에서 비아리츠까지 거리

이동 경로 상 거리가 약 700 여 킬로미터 정도입니다. 이동 수단은 열차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가격과 시간, 여행의 즐거움 등을 잘 판단해서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열차를 이용할 경우

항공편을 이용할 경우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핑으로세계여행

서핑 정보 요약

비아리츠
Biarritz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line
베스트 시즌 늦여름 ~ 초가을
*여름 7월 ~ 8월 / 가을 9월 ~ 11월 중반
서핑 레벨 비기너 ~ 프로
보드 타입 롱보드, 숏보드
해저 바텀 거의 대부분 샌드
베스트 바람 동, 남동
베스트 스웰 서 ~ 북서
베스트 사이즈 무릎 ~ 오버헤드
베스트 타이드 로우 ~ 미드
주요 스팟 Grand Plage
인근 스팟 Cote de Basque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핑으로세계여행

비아리츠 스토리

“유럽에서 처음으로 서핑이 행해지다”

1957년 미국의 작가 피터(Peter Viertel) 는 영화 작업을 위해 그의 아내와 함께 비아리츠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캘리포니아 친구가 이곳 비아리츠로 왔습니다. 그리고 그가 이곳 비아리츠에서 그의 서프보드를 사용해서 서핑을 했는데 이것이 유럽에서의 첫번째 서핑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비아리츠는 이후 가장 인기있는 유럽인들의 서핑 스팟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스페인 국경에서 가까운 프랑스 최남단 비아리츠로의 서핑 여행! 지금 당장 계획을 세우고 떠나고 싶지 않나요.

“유럽을 아직 한번도 안가봤어요. 그래서 나의 첫번째 유럽 여행은 여기로 정했습니다.”

비아리츠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비아리츠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 입니다.

프렌치 비스트로 스타일 레스토랑 ― Le Pim’pi

주위의 요란함에 전혀 동요되지 않는 작고 올드한 분위기와 방식을 유지하는 레스토랑입니다. 데일리 스페셜은 칠판에 기록해 두는데 대부분 클래식 프렌치 비스트로 스타일 입니다. 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스킬과 열정으로 만듭니다. 많은 사람들은 더 나은 음식점을 찾으려고 할 때 이곳도 함께 고려합니다.

옛날 방식의 베이커리 ― Le Moulin de Bassilour

비아리츠 남쪽 8킬로미터 숨은 계곡에 있는 시골틱한 베이커리 부엌 밑으로 지나가는 개울을 이용해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밀가루를 빻아 빵을 만듭니다. 옥수수빵으로 크림 혹은 블랙체리가 가득한 달콤한 정통 가토 바스크를 만들어 냅니다.

고급스러운 카페 ― Miremont

비아리츠가 부유한 사람들이 찾는 비치 리조트이었을 때인 1880년 이후부터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오늘날도 여전히 높은 가격을 꺼릴 거 같지 않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좋은 차와 커피가 제공됩니다.

비아리츠의 5성 호텔 ― Hotel du Palais Biarritz

비아리츠의 가장 매력적인 장소는 웅장하고 역사깊은 건물에 있는 이 호화스러운 호텔입니다. 호텔 현관은 Grand Plage 로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룸은 건물 외관과 어울리게 적절히 호화스럽게 꾸며져 있으며 이곳의 훌륭한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아리츠의 메인 비치 ― Grande Plage

이름과 광경 그대로 웅장한 비아리츠의 메인비치입니다. 이곳은 나폴레옹 3세와 그의 아내가 찾은 이후 더욱 많이 알려지고 많은 사람들이 휴양을 위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사람들로 비치 바닥을 완전히 덮을 정도로 가득하며 겨울에는 매우 대조적으로 사막 같은 느낌입니다. 반나절 14유로에 1920년대 스타일의 비치 텐트와 2개의 비치 의자를 빌릴 수 있다고 하네요.

Recommend0 recommendationsPublished in 서핑으로세계여행

Related Articles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