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 서핑(DOG SURFING)

사랑스런 반려견들의 서핑

안녕하세요. 서핑이야기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도그 서핑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도그 서핑은 서프보드 위에 있는 개를 연상시킵니다. 개들은 서프보드 뿐만 아니라 스킴보드 심지어 바디서핑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까지 하죠. 서핑은 인기있는 스포츠가 되었고 대회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들은 그들의 주인과 함께 패들 보드 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먼저 도그 서핑 히스토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도그 서핑 히스토리
1920년대 초기

도그 서핑은 캘리포니아와 하와이에서 행해졌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1930년대

하와이에서 촬영된 영화 “On The Wave In Waikiki” 에서 테리어 종 나이트 호크가 그의 주인과 함께 서핑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1944년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거진은 러스티 라는 이름의 개가 서핑하는 것을 발행했습니다.

1950년대 ~ 1980년대

도그 서핑을 묘사했던 TV 쇼가 있었는데 데이브 칼머스와 그의 테리어가 함께 서핑하는 것을 많은 미디어에서 다루었습니다.

도그 서핑 대회 심사 기준

현재는 많은 도그 서핑 대회가 있습니다. 대회마다 심사 기준과 대회 유형이 다르지만 보통 심사 기준은 개들의 자신감, 보드 크기, 파도 크기, 라이딩 길이 등이며 대회 유형은 개의 크기, 싱글 서핑, 탠덤 서핑 으로 나뉘어집니다. 탠덤 서핑은 “2 마리의 개” 혹은 “사람과 개” 가 될 수 있습니다.

도그 서핑 이벤트가 열리는 곳
임페리얼 비치

첫번째 대회는 2006년에 임페리얼 비치에 있는 로우스 코로나도 베이 리조트에서 개최되었는데 이 대회는 US 에서 가장 큰 도그 서핑 대회로 여겨졌습니다. 2011년에는 50 마리 이상의 개가 참가를 했고 이때의 대회는 샌디에고 휴먼 소사이어티를 위한 기금 모금 행사를 위한 거였습니다.

헌팅턴 비치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도 매년 “서프시티 서프 도그 대회” 라고 불리는 서핑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첫번째 도그 서핑 대회는
2009년 10월이었으며 현재는 매년 9월말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샌디에고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도 “인크레더블 도그 챌린지” 를 열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2012년에 시작으로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누사

호주 누사에서 열리는 서핑 페스티벌인 “누사 페스티벌” 은 매년 3월에 개최되는데 페스티벌 분위기가 도그 서핑 월드로 바뀌어질 정도입니다. 이 이벤트는 개와 사람이 같이 스탠드업 패들 보드 위에서 서핑을 하는 대회입니다. 우승은 서핑 레전드에 의해 선택되며 심사 기준은 베스트웨이브를 캐치한 “도그 & 사람” 콤비에게 주어집니다.

플로리다

플로리다 웰링턴에 있는 “빅 도그 랜치 레스큐” 를 잊지 않도록 하세요. 그들은 2013년 7월에 그들의 첫번째 도그 서핑 대회인 “서프스 업 도그 대회” 를 열었는데 이 대회는 비영리 기관을 위한 모금행사였습니다. 플리리다 주피터에서 개최됩니다.

도그 서핑 대회의 재미와 즐거움

이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도그 서핑 대회들은 꽤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애비 걸(Abbie Girl) 이라는 개는 참여한 모든 서핑 대회에서 메달을 받은 호주의 켈피 입니다. 이로인해 애비 걸은 헌팅턴 비치 서핑 박물관에 있는 인터내셔널 서프 도그 명예의 거리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개들 중 몇몇은 자신을 계속 스타일링 해왔는데 대회에 참여한 어떤 골든두들은 그의 주인처럼 펑크록 모하킨 스타일로 유명해지기도 했습니다. 또다른 개는 선글라스를 매칭하여 관중들을 즐겁게 하기도 했죠.

이러한 재미 요소로 인해 도그 서핑대회 이벤트가 열리는 날은 비치에서의 또하나의 재미있는 날이 됩니다. 대회에 참가하는 개와 그들의 주인뿐만이 아니라 개를 사랑하는 사람을 포함하여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당신이 기회가 생긴다면 이러한 대회에 가서 도그 서퍼들을 응원해 보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후기:문화,서핑,하이킹,카페/11월 18,19일) 잠실 샤롯데씨어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 시흥 웨이브파크 WSL 서핑대회 / 대부도 수목원 ‘바다향기 수목원’ / 카페 ‘카캉스’

목차 잠실 샤롯데씨어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리뷰 : 오페라의 유령 샤롯데씨어터 공연장 특징 교보문고 잠실점 (11월 중순 방문) WSL 서핑대회 시흥 웨이브파크 경기 대부도…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