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로 떠나는 서핑여행 ‘산타바바라’

미국 서부 산타바바라 서핑여행 가이드

안녕하세요. 서퍼들의 세계여행 글을 연재중 입니다. 오늘은 미국 서부에 있는 산타바바라로 떠나볼까 해요.

//

먼저 산타바바라는 어떤 곳 인지에 대해서 알고 갑시다.

산타바바라 는?

산타바바라는 아래의 단어로 표현할 수 있어요.

“스페인 영향, 서핑, 해양 국립 공원, 휴양지, 와인 생산지, 미국 명문 대학교”

이곳은 미국 남서부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해안 마을입니다. 아름다운 해변, 장엄한 산, 다채로운 문화로 인해 이곳은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유명인들이 이곳에 부동산을 보유하려고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곳을 “아메리칸 리비에라”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그것은 해안의 지리 및 기후가 리비에라(Ribiera) 로 알려진 북부 지중해 연안(특히 프랑스 남부) 지역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도시 뒤로 산타 이네즈 산맥(Santa Ynez Mountains) 이 극적으로 솟아 있어 마을의 멋진 배경을 이룹니다. 미국 서부에 있지만 아름다운 해안선이 남쪽을 향하고 있고 25개의 해변이 약 160km 에 걸쳐 있습니다. 이곳을 특이 유명하게 하는 것은 북미의 갈라파고스로 알려진 채널 아일랜드 국립 공원, 서핑을 위한 세계적인 수준의 파도, 수많은 와이너리1) 를 보유한 와인 생산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부두로서 레스토랑과 다양한 상점, 작은 수족관, 바다 전망을 갖춘 스턴스 워프입니다. 그밖에 미국 명문 대학 UCSB, 선교 본부 역할을 했던 Old Mission Santa Barbara 등이 있습니다. 스페인의 영향을 받아 스페인식 건축물이 눈에 띄고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곳입니다.

1) 와이너리 : 와인을 생산하는 건물이나 재산 또는 와인 회사와 같은 와인 생산과 관련된 사업

사진출처 santabarbaraca
산타바바라 위치

산타바바라는 캘리포니아주 남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서쪽으로 약 145km 떨어져 있는 해안 마을입니다. (면적 약 108.8km²)

한국(인천) – 미국(LA) 항공편 정보

아시아나 항공 웹사이트를 통해서 비성수기 항공권 정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140 ~170만원 사이의 가격이 형성되네요.

직항 노선이라 여행이 매우 편할 거 같아요. 출발에서 도착까지 약 12시간의 비행시간이 걸립니다.

미국 LA 에 도착했다면 이제 산타바바라로 가야하겠죠.

LA 공항에서 산타바바라 공항까지 거리

이동 경로 상 거리가 약 170 여 킬로미터 정도입니다. 이동 수단은 버스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가격과 시간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서핑 정보 요약

산타 바바라
Santa Barbara

제공 스톡트매거진 참고출처 surfline
베스트 시즌 10월 ~ 2월
*가을 9월 ~ 11월 / 겨울 12월 ~ 2월
*가을은 파도 품질이 좋아지기 시작하는 과도기 시기이므로 파도가 거칠고 품질이 일정하지 않을 수 있음
서핑 레벨 중급 및 상급 이상
보드 타입 롱보드, 숏보드
해저 바텀 리프(자갈)
베스트 바람 북 ~ 북동
베스트 스웰 서북서 ~ 서남서
*15초 보다 작은 PERIOD 에서 이상적
베스트 사이즈 헤드 ~ 2X오버헤드
베스트 타이드 로우
주요 스팟 Rincon Point
*유의사항 : 세 개의 다른 특징을 가진 섹션이 있으므로 사전에 각 섹션의 특징 파악이 필요
*산타바바라(Santa Barbara) 와 벤투라(Ventura) 경계에 위치한 포인트로 산타바바라 중심지에서 약 22 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함
특이 사항 퍼펙트 웨이브
위험 요소 크라우드
인근 스팟 Leadbetter Point, Campus Point
*인기 비기너 서핑 스팟

산타바바라 스토리

산타바바라는 인기있는 관광지이자 휴양지 입니다. 뿐만아니라 교육, 경제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눈에 띕니다. 특히 교육은 이곳을 인구 통계학적 구성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바바라(UCSB), 산타바바라 시티 칼리지(SBCC), 웨스트몬트 칼리지(Westmont College), 안티오크 대학(Antioch University) 이 대표됩니다. 미국의 명문 공립 대학을 가리키는 용어 퍼블릭 아이비(public ivy) 에 UCSB 가 올라있으며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교수진으로 보유하고 많은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서핑 여행은 서핑을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말이예요. 서핑을 즐기기 위해, 서핑을 체험하기 위해, 서핑을 관람하기 위해! 여행을 좋아한다면 서핑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서핑 후 그곳의 문화를 체험한다는 것.

산타바바라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여행의 목적지로 충분한 장소입니다. 거기다 서핑으로 유명한 장소이기까지 합니다. 미국에서 스페인의 영향이 깃든 마을 모습은 독특함을 기대하게 합니다. 산과 바다 그리고 그곳의 생물들, 독특한 문화가 매력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이곳 산타바바라는 휴양지 일뿐만이 아닌 교육 분야에서도 매우 특출한 장소인 것 같습니다. 휴양지에 교육 시설이 있다니 이곳을 다니는 학생들은 놀기도 하면서 공부도 열심히 하나 봅니다. 미국 서부 여행 계획에 이곳도 추가해야겠어요.”

산타바바라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아래는 이곳 산타바바라에서 할 수 있는 것들 중 일부입니다.

Old Mission Santa Barbara

참고출처 planetware

미션 산타바바라는 도시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입니다. 1786년 스페인 프란치스코회에 의해 설립되어 선교 본부 역할을 했던 장소입니다. 예배를 드리는 교회, 엄숙한 묘지, 식민지 시대의 공예품과 예술품이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1925년 대지진으로 마을 대부분이 파괴되었을 때 이 건물에서 영감을 받아 마을은 스페인 양식으로 재건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곳 건물 양식이 산타바바라 전역의 건물에 반영이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santabarbaraca
Stearns Wharf

내용출처 planetware

1872년에 완공된 스턴스 워프(Stearns Wharf) 는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부두입니다. 과거에는 약 25년 동안 여객 및 화물 운송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 부두의 이름은 건축업자 John P. Stearn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부두는 State Street 끝에 있으며 산타바바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현재 스턴스 워프(Stearns Wharf) 에는 상점과 레스토랑, 어린이를 위한 수족관, 2개의 교육 시설(Channel Islands 전시관 및 해양 교육을 위한 해양 센터) 이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은 부두에서 크루즈와 수상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stearnswharf
고래 구경하기

내용출처 planetware

27종 이상의 고래와 돌고래가 산타바바라 해협을 헤엄치고 있어 산타바바라는 미국에서 야생 해양 포유류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입니다. 5월부터 11월까지 혹등고래와 대왕고래가 이곳에서 먹이를 먹고 귀신고래가 북부와 남부로 산타바바라 해안을 따라 이동을 합니다. 고래를 발견하지 못하더라도 돌고래, 바다사자, 범고래와 같은 다른 야생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고래 관람을 위한 크루즈 관광 상품이 있으니 이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출처 condorexpress
Paseo Nuevo 쇼핑몰

내용출처 roadtrippingcalifornia

스페인 건축 양식으로 디자인된 야외 쇼핑몰 입니다. 재미있고 활기찬 곳 입니다. 유명 체인점, 로컬 부티크, 고풍스러운 카페,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단지 내에는 아름다운 테라스와 분수가 있습니다.

사진출처 paseonuevoshopping

Related Articles

(탐방:도시,카페,명소) 남해군 마을 다랭이 마을,독일마을 / 해변 상주은모래 비치 / 명소 설리스카이워크 / 카페 크란츠러카페 외

목차 이순신순국공원 카페 헐스밴드(HERSBAND) 다랭이 마을 카페톨 상주은모래 비치 카페 화소반 송정솔바람 해변 설리스카이워크 독일마을 크란츠러카페 남해파독전시관 남해여행팁 : 서울 복귀 고속도로 진입 전 커피…

(후기:골프,카페,스키/12월 22,23,24일) 강원 평창 ‘휘닉스파크’ / 하남 카페 ‘커피켈빈’, 강원 횡성 카페 ‘산일리오’ / 하남 위례 ‘밀리토피아 골프연습장’

목차 프롤로그 1 하남 위례 ‘밀리토피아 골프연습장’ 골프 일기 프롤로그 2 하남 카페 ‘커피켈빈’ 강원 평창 ‘휘닉스파크 스노우파크’ 휘닉스파크 ‘펭귄 슬로프’ 강원 횡성 카페 ‘산일리오’…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