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유형 (Bikini Top & Bikini Bottom)

비키니 유형

안녕하세요. 서핑 라이프 글을 연재중입니다. 오늘은 비키니 유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비키니 탑

비키니탑은 디자인 및 기능성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각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Triangle

클래식한 비키니탑 유형으로 커버리지 모양이 트라이앵글 입니다. 등과 목 부분에 타이가 있고 미니멀한 커버리지가 섹시미를 더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비치 혹은 풀에서 입을 새 비키니를 구매하려고 할 때 트라이앵글 유형을 위주로 검색을 합니다.

사진출처 rhythmswimwear 인스타그램

Brallet

브라렛 스타일은 스타일과 기능성을 가진 브라의 지지와 편안함을 결합한 비티니탑 유형입니다.

사진출처 RVCA 인스타그램

Bandeau

밴도 스타일은 가슴을 밴드 처럼 감싸는 스타일인데요. 대부분 여성분들은 원치 않는 태닝 라인을 제거하기 위해 이 스타일을 착용합니다.

사진출처 seafollyaustralia 인스타그램

Halter

목과 가슴 영역까지 커버하는 비키니 탑 유형이예요. 매듭은 목과 등 뒤에 위치합니다.

Tank

탱크 탑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편안함과 기능성을 갖춘 비키니 탑 유형이예요.

사진출처 roxy 인스타그램

Mix

브라렛 스타일에 프론트 타이가 있는 변형된 브라 스타일입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형태로 변화된 비키니 탑 스타일이 많이 있어요.

사진출처 RVCA

이외에도 랩, 플런지, 뷔스티에 등 다양한 비키니 탑 유형들이 더 있지만 대표적인 비키니 탑 유형들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비키니 바텀

아래 사진은 서핑브랜드 BILLABONG 에서 구분한 비키니 바텀의 유형입니다.

서핑은 활동성이 많은 액티비티로 보는 바와 같이 힙 커버리지 기준으로 나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각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Full/Medium Coverage

클래식한 비키니 바텀으로 힙의 많은 부분을 커버합니다. 풀과 미디움의 차이는 힙을 커버하는 약간의 정도 차이가 있지만 그리 큰 차이가 나지는 않아요. 물론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힙의 많은 부분을 커버하는 풀 커버리지 비키니 바텀도 있어요.

사진출처 kulanikinis

Cheeky/Skimpy

섹시함을 드러내는 힙 클리비지 정도에 따라 Cheeky, Skimpy 두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사진출처 wheretoget

Tanga

Cheeky, Skimpy 보다 더 섹시함을 드러낼 수 있는 V 자 모양의 커버리지 Tanga 입니다.

Hike

Skimpy 커버리지에 허리라인이 올라간 스타일이예요.

사진출처 poshmark

HIKE + CHEEKY

다양한 비키니 유형은 서로 혼합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비키니 탑과 바텀의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 Articles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