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걷기,카페/3월 2일) 서울 마포 걷기 ‘경의선숲길’ / 카페 ‘땡스오트 연남’, ‘연남동 벗꽃집’, ‘카페꼼마&얀쿠브레’

목차

  1. 서울 마포 걷기 ‘경의선숲길’ & 주변 눈에 띄는 가게
  2. 서울 마포 그릭요거트 전문점 ‘땡스오트 연남’
  3. 서울 마포 카페 ‘연남동 벚꽃집’
  4. 서울 마포 디저트카페 ‘카페꼼마&얀쿠브레’
  5. 에필로그

서울 마포에 있는 ‘경의선숲길’ 걷기 다녀왔어요. 그리고 그곳의 카페 몇 군데도 방문했습니다. 함께 가볼게요.

서울 마포 걷기 ‘경의선숲길’ & 주변 눈에 띄는 가게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이렇게 ‘경의선숲길’ 이 시작됩니다. 걷기 시작할게요. 걸으면서 눈에 띄는 가게 건물을 보여드릴게요.

저기는 카페입니다. 카페 외관이 예뻐서 눈에 띕니다. 걷기 마치고 가볼게요.

여기는 맥주집 이예요. 맥주 맛이 어떨지 궁금해요.

가는 길 중간중간에 신호등이 없는 건널목이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경의선숲길’ 은 나무가 우거진 건 아니예요. 하지만 따뜻한 날 나무에 잎이 피면 겨울과는 다르게 좀 더 우거진 느낌이 들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저기 보이는 카페는 검색해 보니까 초콜릿 음료 전문점으로 확인이 됩니다.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저기도 카페입니다. 검색해 보니까 벨기에 와플이 주력 디저트인 거 같아요.

저기는 가정집을 개조해 만든 카페인 거 같아요. 저기도 이따가 가볼게요.

건널목이 또 나왔습니다. 조심히 건너세요.

이곳 걷기 코스는 아파트와 빌라가 길 양 옆으로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경의선 철길의 흔적이 이렇게 남아 있습니다.

여기는 파스타와 리조또 전문점입니다.

‘경의선숲길’ 끝 부분에 다 왔습니다. 여기까지 약 1 km 걸었어요.

원점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돌아가면서 아까 들리기로 한 카페를 들릴게요.

서울 마포 그릭요거트 전문점 ‘땡스오트 연남’

여기는 그릭요거트1) 전문점 입니다. 들어가 볼게요.

1) 그릭요거트 : 그릭요거트, 그릭 요구르트(Greek yogurt: 그리스식 요구르트), 요구르트 치즈, 라브네(Labneh: 레바논식 요구르트 치즈) 로도 불리는 여과 요구르트(Strained yogurt) 는 천이나 기계 등을 이용해 유장을 걸러내거나 우유를 끓여 농축한 뒤 발효하는 식으로 제조된 요거트로서, 꾸덕꾸덕한 식감을 특징으로 한다. 영양학적으로는 유장을 제거하면서 유당이 줄어들어 소화하기 쉽고, 당 함량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메뉴판은 이와 같아요.

내부는 너무 작습니다. 앉을 자리가 없었어요. 하지만 입구에 바 테이블을 마련해 두어서 앉을 수 있었어요. 추운 날은 여기 앉는 건 쉽지 않을 거 같아요.

여기서 주문한 건 ‘시즈널 프룻 앤 베리 그릭요거트 보울’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는 거와 같이 제일 밑에 요거트가 있고 그 위로 그래놀라, 딸기, 블루베리, 다크초콜렛이 얹어 있어요. 요거트는 꾸덕꾸덕한 요거트여서 흔히 맛보는 요거트 음료 맛을 생각하고 먹는다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매우 좋은 느낌이어서 저는 이러한 음식 좋아합니다.

로스터리 카페도 있어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블루보틀’ 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려면 역으로부터 약 500 m 정도 걸어야 합니다.

서울 마포 카페 ‘연남동 벚꽃집’

두번째로 방문할 카페는 이곳입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카페예요. 2층은 테라스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벗꽃 시기에 오면 건물 외관이 너무 예쁠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가정집 들어가는 느낌이예요. 들어가 볼게요.

1층 거실입니다. 진짜 가정 집 거실이예요.

맛 보고 싶은 다양한 디저트가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브라우니도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판 입니다.

여기 앉았습니다.

음료가 너무 예뻐요. 벚꽃 느낌을 표현한 거 같죠. 이 음료 이름은 ‘벚꽃집크림라떼’ 입니다. 플랫화이트2) 베이스에 크림을 올리고 벚꽃 느낌이 나도록 연출한 시그니처 음료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메뉴판 설명을 참고해 주세요.)

2) 플랫화이트 : 카페라테와 비슷하나 우유의 양을 카페라테보다 더 적게 넣은 것이 특이한 편이며 때문에 카페라테에 비해서 우유의 맛이 적어지고 에스프레소 본미가 느껴진다는 평들이 있다. (내용 출처 : 나무위키)

서울 마포 디저트카페 ‘카페꼼마&얀쿠브레’

세번째 방문한 카페는 여기예요. 건물 외관이 너무 예쁩니다. 경의선숲길 카페 중 저에게 가장 눈에 띄는 카페 입니다.

이곳의 메뉴판 입니다. 여기는 음료도 그렇겠지만 디저트가 강점인 카페 같습니다.

독특한 디저트들이 매우 많습니다. 사진 속 우측으로 더 있어요.

여기 앉았습니다.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는 ‘너티 플레저, 고흥 유자 티’ 그리고 ‘에끌레르3)‘ 라는 디저트입니다. 음료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특히 컵 외부에 아몬드가 붙어 있는데 캐러멜 위에 붙어 있어서 음료 마시는 재미가 있는 거 같아요.

3) 에끌레르 : 길게 만든 슈 속에 커스터드나 초콜릿 크림(가나슈)을 채우고, 커피 버전은 커스터드나 초콜릿에 커피 향을 넣고 커피 토핑을 입힌다. (내용 출처 : 나무위키)

경의선숲길 걷기와 카페 탐방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후기 때 만나요.

에필로그

저녁밥 먹을 시간이어서 고기 먹으러 왔어요. 오늘의 저녁밥 메뉴는 삼겹살 입니다. 맛있었어요.

홍대 밤 거리입니다.

공연을 하고 있어요. 드라마 도깨비 음악이 흘러 나온 것으로 보아 드라마 상의 한 장면을 연기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바로 옆에서는 버스킹 중입니다.

맥주 마시러 왔어요. 예전에 익선동에서 방문했던 ‘아트몬스터’ 라는 수제 맥주집이 이곳 홍대에도 있더라고요. 이날 주문한 맥주는 ‘핵존심, 사랑범벅, 첫사랑의 향기’ 입니다.

제가 마신 음료는 핵존심 이거예요.

Related Articles

(탐방:도시,카페,명소) 남해군 마을 다랭이 마을,독일마을 / 해변 상주은모래 비치 / 명소 설리스카이워크 / 카페 크란츠러카페 외

목차 이순신순국공원 카페 헐스밴드(HERSBAND) 다랭이 마을 카페톨 상주은모래 비치 카페 화소반 송정솔바람 해변 설리스카이워크 독일마을 크란츠러카페 남해파독전시관 남해여행팁 : 서울 복귀 고속도로 진입 전 커피…

Responses